FAQ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질의응답 및 저작권 침해 사례 유형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종업원의 불법복제 소프트웨어 설치 및 사용에 대해 법인이 처벌을 받는 근거는 무었인가요?
저작권법 제141조에서는“법인의 대표자나 법인 또는 개인의 대리인·사용인 그 밖의 종업원이 그 법인 또는 개인의 업무에 관하여 이 장의 죄를 범한 때에는 행위자를 벌하는 외에 그 법인 또는 개인에 대하여도 각 해당 조의 벌금형을 과한다. 다만, 법인 또는 개인이 그 위반행위를 방지하기 위하여 해당 업무에 관하여 상당한 주의와 감독을 게을리하지 아니한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라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이 규정에 따르면, 양벌규정에 의해 법인이 처벌을 받는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주체 : 법인의 대표자나 법인 또는 개인의 대리인·사용인 그 밖의 종업원이
- 대상 : 그 법인 또는 개인의 업무에 관하여
- 행위 : 이 장(제11장 벌칙)의 죄를 범한 때에는
- 처벌 대상 : 행위자를 벌하는 외에 그 법인 또는 개인에 대하여도
- 벌금 : 각 해당 조의 벌금형을 과함

이렇게 침해자 외에도 법인을 함께 처벌하도록 하는 것을“양벌규정”이라 하는데, 그 이유는 사용자인 법인이“상당한 주의와 감독의 의무”를 게을리 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법인 및 대표자에게 벌금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직원의 침해행위가 고용관계의 범위 안에서 행하여졌다면, 이러한 양벌규정에 따라 회사 또는 대표자는 침해행위에 대한 사전인식이 있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처벌을 받게 됩니다.
저작권법 제141조에는 단서로써“다만, 법인 또는 개인이 그 위반행위를 방지하기 위하여 해당 업무에 관하여 상당한 주의와 감독을 게을리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사실의 증명은 법인이 하여야 하고 계약서, 서약서 등으로 관리하는 정도나 일반적인 관리만으로는 책임을 회피할 수 없다고 할 것입니다.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정품 소프트웨어를 출장용 노트북, 회사 PC등의 PC에 설치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소프트웨어는 라이선스의 규정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라이선스에서 주 PC 이외의 보조 PC(예를 들어 노트북)에 1 Copy 복제하여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다면, 라이선스에서 허용한 이러한 범위를 넘어서는 설치 및 사용은 불법입니다. 즉, 라이선스에서 허용하는 경우에는 해당 허용조건에 맞게 소프트웨어를 설치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멸실·훼손 또는 변질 등에 대비하기 위한 백업(제101조의5)이 아니라면, 무단으로 회사 PC에 설치하는 것은 복수의 PC에 설치하는 것으로 복제권 침해가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복수의 설치 및 사용은 가정내에서의 소프트웨어의 복제에 대해 저작권을 제한하고 있는 법규정에도 위반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가정내 PC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회사 PC에도 중복하여 설치할 수 없고, 만약 회사 PC나 출장용 노트북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경우에는 가정내 PC 등에 설치된 것은 삭제하여야 합니다.
컴퓨터에서 사용되는 서체 내지 글자체 파일은 마음대로 복제 및 개작하여 사용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저작권법상 서체 내지 글자체(글꼴) 자체는 기본적으로 보호 대상이 아닌 것으로 판단하는 것이 판례·학설상의 입장입니다. 그러나 그 자체가 실용적인 기능과 별도로 하나의 독립적인 예술적 특성이나 가치를 가지고 있어서 예술의 범위에 속하는 창작물에 해당하는 경우 응용미술저작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컴퓨터에서 사용되는 서체 내지는 글자체 파일, 즉 컴퓨터 글자체의 경우에는 컴퓨터프로그램저작물로서 인정됩니다. 물론 비트맵 방식(Bitmap font)의 서체파일과 같이 개발자의 제작을 위한 정신적 노력의 산물인 창의적 개성이 없는 파일의 경우에는 컴퓨터프로그램으로 볼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트루타입 방식(True type font)과 같이 그 제작과정에서 마우스를 이 용하여 서체를 도안하는 과정과 이를 제너레이트하여 인간이 인식할 수 있는 포스트스크립트 파일로 저장하는 과정이 있는 등 제작자의 정신적 노력의 산물인 창의적 개성이 있는 글자체 파일의 경우 이를 컴퓨터프로그램으로 인정하는 것이 판례·학설상의 입장입니다. (대법원2001.5.15-98도732 판결)
따라서 서체 내지 글자체 자체는 저작권법으로 보호받기 어려우나, 서체 내지 글자체 파일의 경우 컴퓨터프로그램저작물로서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기 때문에 마음대로 복제 및 개작하여 사용하는 경우 컴퓨터프로그램 저작권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됩니다.
패키지 소프트웨어를 1개 구입하여 서버에 설치하고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다수의 직원이 사용하였을 경우 어떻게 되나요?
패키지 소프트웨어를 네트워크 서버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경우에는 전송권 및 복제권 침해가 될 수 있습니다.
즉, 전송이라 함은“공중이 수신하거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정보통신의 방법에 의하여 프로그램을 송신하거나 이용에 제공하는 행위를 말한다”라고 규정하고 있는데, 사례와 같이 1개의 패키지 소프트웨어를 네트워크를 이용해 다수직원이 사용하는 행위는 이러한 전송행위에 포함됩니다.
정품 S/W인지 불법 S/W인지를 어떻게 단속(확인)하나요?
사업장 또는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PC에 등록된 프로그램을 점검용디스켓으로 확인한 후 검색된 프로그램에 대해서 정품확인을 요구합니다. 정품확인 방법으로는 정품 소프트웨어 또는 사이트라이센스 계약서를 보여주면 됩니다. 또한세금계산서, 납품확인서,구매계약서 등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라이센스란 하나의 정품소프트웨어를 가지고 여러 대의 PC에 설치해 사용가능 할 수 있도록 저작권자가 허락한 것입니다. 정품을 확인시켜 주지 못하면 불법복제로 인정을 합니다.
직원이 컴퓨터프로그램을 불법복제 했다면 법인의 대표도 처벌이 되나요?
물론입니다.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제50조에 의해 복제자와 법인대표까지 함께 처벌(벌금형)하는 양벌규정이 있습니다.
쉐어웨어 또는 프리웨어를 다운받아 사용했다면 불법복제에 대해 문제가 없나요?
쉐어웨어는 판매할 목적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을 통신망을 통하여 PC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 또는 구입의사 결정을 물은 후 구입을 하게끔 하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쉐어웨어는 사용 또는 구입결정기간을 주기 위해 일반적으로 얼마기간(보통 1개월)의 사용허락기간을 줍니다. 사용허락기간 또는 저작자가 허락한 다른 조건에서 사용하는 것은 문제없으나 기간 경과 후 프로그램 가격을 지불하지 않고 계속 사용하거나, 프로그램을 복제했다면 불법복제에 해당됩니다. 프리웨어는 최종사용자 누구든지 해당 프로그램의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무료프로그램입니다. 다만 다른 사람에게 돈을 받고 팔지는 못합니다. 그래서 프리웨어는 불법복제 사용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셰어웨어 및 프리웨어의 주어진 조건등 상세한 사항은 저작권자 또는 배타적 발행권자에게 확인을 하여야 합니다.
PC수만큼 정품 S/W를 구입하였으나 편의상 한 개의 프로그램으로 전 PC에 인스톨 했을 경우 문제없는가?
원칙적으로는 각 정품S/W의 고유번호에 맞추어 각각의 PC에 설치해야 불법복제 단속에서 정품사용의 입증이 됩니다. 그러나 불법복제 S/W 단속과정에서 PC대수 만큼 정품을 구입했다는 증빙자료만 있으면 크게 문제될 것이 없을 것으로 판단 됩니다.
조달청에서 조달방식으로 구매한 S/W의 정품CD를 분실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
CD를 분실했다면 납품회사와 조달청간의 S/W구매 계약서 또는 납품확인서가 있다면 그 계약서 및 확인서가 정품 S/W를 구입한 근거가 될 수 있다.
사무실에서 한 사람이 2대의 PC를 사용하고 있다. 이 경우에도 같은 프로그램을 2개 구입해야 하나?
그렇습니다. 법에서 원칙은 1PC에 1COPY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PC를 구매할 당시 OEM계약에 의해 번들용으로 제공된 S/W의 CD를 분실했을 때 어떻게 해야하나?
PC를 판매한 판매사로부터 OEM의해 제공된 번들용 S/W라는 증빙을 받아 놓아야 한다.
상위버전을 구입하고서 실제로는 구버전 불법S/W를 사용할 경우에 저작권 침해가 되는가?
원칙적으로 저작권침해이나 경우에 따라서 저작권자의 명시적 인정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허용될 수 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S/W를 구입하려고 하는데 단종이 되었다.
사용하고 있는 S/W를 구입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저작권자로부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사용허락을 받거나 또는 쓰고 있는 S/W의 가격을 저작권자에게 지불하고 라이센스를 받아 사용하면 된다.
과거불법사용에 따른 흔적이 PC에 남아있을 경우에도 처벌하는가?
과거불법사용도 처벌이 된다. 단, 과거사용자로부터 물려받은 PC의 S/W가 불법임을 알고 삭제한 경우에는 남은 흔적에 대해서는 처벌하지 않는다.
정품CD를 구입해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정품CD를 분실한 경우 단속시 어떻게 해야 하나?
정품 S/W를 구입해 사용하고 있다는 객관적 자료가 있어야 한다. 예를 들면 구입시 판매사에서 발행한 영수증, 세금계산서, 구매계약서, 납품확인서 등이 있어야 한다
2013년 건설업종 A사 단속사례 입니다.

소프트웨어 불법단속 시 적발된 소프트웨어

1. AutoCAD - 17 Copy

    Autodesk 3ds Max - 3 Copy

    Sketch UP Pro - 1 Copy

    Microsoft Windows XP - 50 Copy

    Microsoft Office 2003 - 50 Copy
    Microsoft Office 2007 - 15 Copy

    SolidWorks 2012 - 3 Copy

    알집 50 Copy / V3 20 Copy / 알약 15 Copy기타 등등

 

위와 같이 총인원 50명인 회사에 적발된 불법소프트웨어 입니다.

총 1억 9천만원 상당의 불법 소프트웨어 건이 발생 하여 소프트웨어 비용의 70%에 해당하는
1억 3천만원 상당의 벌금형과 함께 1억9천만여원의 소프트웨어를 구매 하였습니다
.

불법소프트웨어 사용 적발 시 적발된 소프트웨어는 모두 "소비자가" 로 구매 하여야 하며사용하는 PC가 사원수에 1:1비례 한다 하더라도
한 PC내에 여러 소프트웨어가 설치되면 모두 불법소프트웨어로 간주되어 총 사원 50명인 회사에서 2억원에 가까운 불법소프트웨어가 적발된 사례입니다.
여기서 설계인원 6명 외 AutoCAD가 17 Copy가 적발된 내용은 설계인원이 아닌 영업사원 및 관리부에서 설계파일을 보기 위해 설치한 AUTOCAD가
모두 적발 되어 AutoCAD제품만 약 9천만원 상당의 불법소프트웨어가 적발된 건입니다.

 

▶ 단속절차

1. 검찰, 경찰, 체신청 3군데 중 한곳에서 SPC(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의 인력  지원과 함께 주기적인 단속을 진행합니다.

2. 사용 되는 모든 PC에 설치 및 사용되고 있는 소프트웨어를 단속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리스트 작성을 합니다. 작성된 리스트와 구매내역을 비교합니다.

3. 작성된 소프트웨어 내역과 구매내역을 비교하여 누락된 부분은 불법소프트웨어 사용으로인정되며, 불법소프트웨어 사용에 관한 소명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4. 작성된 소명서 제출 후 불법소프트웨어 제조사에 리스트가 전달되어지며 구매내역과 감사된 내역이 다를 경우 불법소프트웨어로 간주 됩니다.

5. 법인 및 대표이사가 피고소인이 됩니다.

6. 검찰에 출두명령을 받게 됩니다.

7. 피고소인은 단속된 소프트웨어의 저작권사의 고소를 취하하기 위해서 정품소프트웨어 100% 구매 해야 합니다.

8. 정품소프트웨어 구입 시 "소비자가" 로 구매하게 됩니다.

9. 피고소인은 소프트웨어를 100% 구매한 후 이에 대한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소프트웨어 저작권자의  대리인에게 소프트웨어 구매완료를 증빙해야 합니다.

10. 이후 소프트웨어 저작권자와 별도 합의를 해야 합니다.

11. 소프트웨어 구입비용의 70%를 별도의 합의금 지불해야 합니다.

 

불법소프트웨어 단속 대비


1. 회사 내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관리 담당자를 지정합니다.

2. 사용중인 소프트웨어 수를 정확히 판단하여 리스트를 작성합니다.

3. 작성된 리스트중에 불필요한 소프트웨어 및 사용소프트웨어는 공개용 소프트웨어 및 프리웨어 제품을 사용 하도록 사내 교육을  실시합니다.

4. 설계 및 특정 고가의 소프트웨어는 사용인원을 최소로 합니다.

5. 설계파일을 봐야만 하는 영업사원들에겐 공개용 뷰어 파일을 사용하도록 사내 교육을 실시 합니다.

6. 최 후로 작성된 소프트웨어 리스트를 구매하여 구매합니다.

7. 구매 장부를 작성하여 관리합니다.

 

Plus TIP

1. 구매한 모든 소프트웨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업그레이드 버전이 출시 됩니다.
   회사내 새로 출시된 소프트웨어를 임의로 설치 하여 사용 경우가 대부분이게 되는데 소프트웨어 구매시 계약기간 동안 새로운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입대형 라이센스를 구매하게 되면 최신의 소프트웨어를 사용 할 수 있어 업무의 효율성과 또 다른 불법소프트웨어 사용에 자유로워 질 수 있습니다.

2. 고가의 설계툴을 구매할 경우 만약 사용인원이 10명인데 사무실 상주인원은 5명 내외라면 7 Copy의 네트워크 라이센스 제품을 구매하시면 10대의 PC에
    10 Copy의 설계툴을 설치 하고 동시접속 7 Copy를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10명이 모두 상주 할때는 10 Copy를 사용하여야 하지만 회사 입장에서
    본다면 1~2 Copy라도 적게 구매 하여 회사의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3. 회사 내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관리 담당자가 없다면 소프트웨어 판매 업체에 문의 하시거나 컨설팅을 받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회사 내 불법소프트웨어
    사용에 대한 인지 교육 및 구매 컨설팅은 소프트웨어 판매 업체에게 상담 받으시면 모르고 관과 했던 불법 소프트웨어에 자유로워 지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위 업체의 경우 단속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여 주시지 않고, 직접 해결하기 위해 컨설팅 시기를 놓쳐, 3억 2천만원의 소프트웨어 구매금액+벌금형을 받았습니다.

단속 또는 공문에 대한 내용은 반드시, 구매하시기 전에 공유를 하여주셔야 고객님의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 단속에 의한 판매는 벤더사에 정식적으로 해당건이 처리 될 수 있는 범주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출처 : 21세기 소프트
정규 교육기관에서 교육목적으로 S/W를 사용하는 경우는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제12조에 의하여 복제가 허용되는 것이 아닙니까?
교육기관에서 컴퓨터프로그램의 복제사용은 프로그램저작자의 잠재적 시장을 대규모로 침해할 우려가 있으므로 다음과 같이 엄격한 조건하에서만 허락되고 있습니다.(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제12조 제2호)
- 교육기관에서 행할
* 교육기관이란 초?중등교육법, 고등교육법 등에 의한 정규교육기관을 의미하고 학원이나 산업인력관리공단 산하 교육기관 등은 제외됨
- 교육기관이라 하더라도 다음의 요건을 추가로 갖추어야 합니다.
* 교육을 담당하는 자가 행할 것
* 수업제공 목적으로만 행할 것
* 당해 프로그램의 종류, 용도, 전체 프로그램에서 복제된 부분이 차지하는 비중, 복제의 부수 및 특성 등에 비추어 프로그램 저작권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지 아니할 것
- 위와 같은 요건은 복제를 하는 경우에도 최소한도의 범위에 국한시켜 프로그램저작권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서, 프로그램 소스코드의 경우는 일부는 가능하나 전부복제는 할 수 없습니다.
위와 같은 엄격한 해석하에서만 S/W복제가 허용됩니다
출처 : 2014 소프트웨어 관리 가이드" & "서버 소프트웨어 정보 가이드2.0
Creative Cloud 데스크탑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려면 항상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까?
Creative Cloud 데스크탑애플리케이션은 컴퓨터에 바로 설치되므로 매일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기 위해 인터넷에 연결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라이선스 인증을 받을때 온라인 상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연간멤버십을 이용하는 경우 30일마다 라이선스를인증하기 위해 웹에 연결하라는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그러나 오프라인 상태에 있더라도 180일동안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reative Cloud for teams를 두 대의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다면 두명의 사용자가 동일한 계정 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까?
아니요, 두명의 사용자가 하나의 Creative Cloud for teams계정을 공유할 수 없습니다. 이는 사용자당 두 대의 시스템에 설치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Creative Cloud에서 다운로드한 소프트웨어를 여러 대의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까?
예, Creative Cloud 멤버십에 가입된 사용자에 한하여 운영체제와 상관없이 두 대의 컴퓨터에서 Creative Cloud에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설치할 수 있습니다.
Creative Cloud의 새로운 기능에 대한 정보를 어디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까?
개요 페이지에서 Creative Cloud의 모든 최신 기능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각각의 CC 데스크탑 앱 최신 버전에 대해 알아보려면 Adobe.com에서 해당 제품의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데스크탑 앱을 이용하려면 온라인에 접속해야 합니까?
아니요. Photoshop 및 Illustrator와 같은 Creative Cloud의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의 컴퓨터에 직접 설치됩니다. 따라서 이를 사용하기 위해 인터넷에 접속할 필요는 없습니다.

처음 앱을 설치하고 라이선스를 부여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유효한 소프트웨어 라이선스가 있으면 오프라인 모드에서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 앱은 이후 30일마다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확인합니다.

연간 멤버는 최대 99일까지 오프라인 모드에서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월정액 멤버는 최대 30일까지 오프라인 모드에서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reative Cloud의 애플리케이션을 어떻게 이용합니까?
다른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과 같이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의 데스크탑에 설치되고 실행됩니다. 종류에 상관없이 처음으로 개인 사용자용 크리에이티브 앱을 다운로드하면 데스크탑용 Creative Cloud가 자동으로 다운로드됩니다.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을 사용하여 모든 종류의 개인 사용자용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하고, 다운로드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출시된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습니까?
예. 대략 일년에 한 번씩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 릴리스가 보관됩니다. 최신 릴리스와 더불어 보관된 버전을 설치할 수 있으며 보관된 다른 릴리스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의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방법은 여기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할 때 문제가 생기면 어떻게 합니까?
다운로드 지침을 받거나 Creative Cloud 다운로드 및 설치 포럼, 특정 문제 해결 또는 지원 문의를 참조하십시오.
Creative Cloud에서 다운로드한 소프트웨어를 한 대 이상의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까?
예.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은 운영 체제에 상관없이 다수의 컴퓨터에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멤버십에 연계된 개인 사용자당 두 대의 컴퓨터에서만 활성화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용 약관을 참조하십시오. 컴퓨터에서 Creative Cloud 라이선스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합니다.
내 계정 관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어디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까?
계정 정보를 변경하고 신용 카드 세부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멤버십을 업그레이드, 갱신 또는 취소하는 방법은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Creative Cloud 2015 릴리스는 무엇입니까?
Creative Cloud 2015 릴리스에는 새로운 버전의 14개 CC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이 포함되어 있으며 새로운 Adobe Character Animator(Preview)가 처음으로 추가되었습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혁신적인 Adobe 기능, 향상된 성능 및 터치 워크플로우를 통해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디에서나 떠오르는 영감을 캡처하여 데스크탑과 모바일에서 양질의 작품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CC 앱에서 제공되는 새로운 Adobe Stock 서비스의 수천만 개에 달하는 영감을 주는 이미지, 다양한 글꼴 및 그래픽에 액세스하여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에 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Behance에서 영감을 주는 작품을 발견하거나 팔로우하고 새로워진 단계별 프로젝트 가이드를 통해 Creative Cloud의 사용 방법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Creative Cloud의 새로운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reative Cloud 개요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애플리케이션이 내 컴퓨터에 설치됩니까? 아니면 클라우드 기반입니까?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Lightroom 및 Photoshop CC 등)은 사용자의 컴퓨터에 로컬로 설치되므로 이를 사용하기 위해 매일 인터넷에 접속할 필요는 없습니다. 멤버십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99일 마다 최소 1회 인터넷에 접속하면 됩니다.
Creative Cloud는 어떤 언어로 제공됩니까?
Creative Cloud 웹 사이트는 현재 한국어, 영어, 중국어 번체, 체코어, 덴마크어, 네덜란드어, 핀란드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노르웨이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스웨덴어, 터키어로 제공됩니다. 일부 개인 사용자 데스크탑 앱 및 서비스는 해당 지역의 언어로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하나 이상의 단일 앱 멤버십을 구매할 수 있습니까?
예. 서로 다른 애플리케이션이라면 하나의 Adobe ID로 다수의 단일 앱 멤버십 플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영구 라이선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까?
아니요. CC 버전의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은 영구 라이선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CC 애플리케이션에서 CS6로 내보낼 수 있습니까?
대부분의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은 파일을 동일한 애플리케이션의 Creative Suite 6 버전으로 내보내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CS6 제품은 Adobe.com의 영구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Adobe는 현재 이 기능이 제공되는 애플리케이션에서는 CS6로 파일을 내보낼 수 있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CS6 이후 버전의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은 내보낸 파일에서 또는 CS6 애플리케이션에서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CC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은 어떤 운영 체제에서 실행됩니까?
각 Creative Cloud 앱에 대한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은 시스템 요구 사항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Creative Cloud에서 모든 유형의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까?
Creative Cloud에서 공유할 수 있는 파일 유형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Windows 10에서 Creative Cloud 애플리케이션이 지원됩니까?
예. 최신 버전의 모든 Creative Cloud 애플리케이션이 Windows 10과 호환됩니다.
Windows 10 호환을 위해 Adobe Creative Cloud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까?
아니요. 테스트에서는 Windows 10에서의 Creative Cloud 제품 실행에 관련된 중대한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Adobe는 Windows 10에서 실행되는 제품에 대한 기술 지원을 제공하나요?
Adobe는 표준 고객 지원 정책에 따라 Windows 10을 실행하는 고객을 계속 지원합니다.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추가 정보를 보려면 지원 페이지를 방문하십시오.
Windows 10과 호환되는 개별 제품의 평가 버전이 있습니까?
예. 제품의 정식 버전이 Windows 10과 호환되면 해당 제품의 평가판도 호환됩니다. 이 문서에서 알려진 문제는 평가판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출처 : 어도비 FAQ
인증된 하드웨어란 무엇을 말합니까?
인증된 하드웨어는 해당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 제품에 대한 최소 하드웨어 사양 이 사양은 오토데스크 웹사이트의 해당 제품 기능에 대한 하드웨어 사양 페이지에 나와 있습니다. 하드웨어가 제품 기능을 지원한다는 것을 검증 받으려면 적어도 한 가지 구성(예: GPU + 드라이버 또는 CPU + GPU + RAM + HD + BIOS)이 테스트를 통과해야 합니다.
권장되는 하드웨어란 무엇을 말합니까?
권장되는 하드웨어란 해당 오토데스크 제품의 권장 시스템 사양을 충족하는 하드웨어를 가리킵니다. 하드웨어가 제품의 기능을 지원한다는 것을 인증 받으려면 적어도 한 가지 구성이 테스트에 통과해야 합니다.
권장되거나 인증된 하드웨어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권장되지 않거나 인증되지 않은 하드웨어는 고급 제품 기능을 적절히 지원할 수 없어 경우에 따라 사용 도중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전 오토데스크 제품에 대한 인증 결과를 찾을 수 없는데 왜 그렇습니까?
대부분 인증 테스트는 고급 하드웨어 기능을 요구하는 가장 최신 오토데스크 제품 버전으로 제한됩니다.
이전 오토데스크 제품과 권장되거나 인증된 하드웨어를 사용할 경우, 어떤 드라이버를 사용해야 합니까?
현재 컴퓨터에 설치한 오토데스크 제품 버전에 인증된 드라이버가 없다면 최신 오토데스크 제품에 인증된 드라이버를 사용하면 됩니다.
제 하드웨어는 이전 오토데스크 제품 버전에 대해 인증을 받았지만 최신 버전에서는 테스트에 통과하지 못했거나 인증되지 않았는데 왜 그런가요?
신형 오토데스크 제품은 하드웨어에서 더 많이 필요로 하는 기능과 최적화 기능을 포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전에 오토데스크 제품에 대해 인증을 받은 하드웨어라고 해도 최신 제품 버전에 대한 인증이나 권장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증 받지 못한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있어 하드웨어 가속화를 비활성화했습니다. 그런데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왜 그런가요?
오토데스크 제품의 일부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예: 리본과 응용프로그램 메뉴)는 Microsoft .NET Framework를 사용합니다. .NET은 Direct3D와 비디오 카드 하드웨어를 사용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시각화합니다. 이 시각화는 하드웨어 가속화를 비활성화해 두었더라도 실행됩니다. 따라서 최고의 경험을 위해 인증 받은 드라이버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내 드라이버 정보는 어떻게 확인합니까?
Windows 컴퓨터에 어떤 그래픽 하드웨어 장치와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는지 모른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릅니다.

  • 시작 > 실행을 클릭합니다.
  • 열기 필드에 DXDIAG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 디스플레이 탭을 눌러 현재 설치되어 있는 하드웨어 장치와 드라이버에 관한 정보를 확인합니다.
  • 드라이버를 설치할 때 다른 드라이버를 지우고 설치해도 됩니까?
    드라이버를 모두 제거하고 기본 Windows VGA 드라이버를 사용해 새로운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신규 영구 라이센스를 구입할 수 있는 마지막 날은 언제까진 가요?
  • 대부분의 개별 데스크톱 소프트웨어 제품*: 2016년 1월 31일
  • Autodesk Design & Creation Suite와 추가 개별 데스크톱 소프트웨어 제품*: 2016년 7월 31일
  • 기존 영구 라이센스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까?
    예. 사용 가능 하십니다.
    기존 영구 라이센스에 대한 Maintenance Subscription을 계속 사용하고 갱신할 수 있습니까?
    예. 갱신 가능 하십니다.
    영구 라이센스 판매가 중단된 후에는 제품을 어떻게 주문해야 합니까?
    연간 단위 서브스크립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영구 라이센스의 판매를 중단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오토데스크는 이번의 변화를 통해 초기 투자 비용을 절감하고, 다양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으며, 사용할 만큼 지불하는 편리한 지불 방식을 이용할 수 있는 서브스크립션 기반 제품으로의 전환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려고 합니다. 오토데스크는 소프트웨어의 특정 버전을 사용할 수 있는 영구 권한을 판매하는 방식으로부터 전환하는 과정의 일환으로 Desktop Subscription, Cloud, "네트워크 서브스크립션" 제품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개선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제품을 클라우드 서비스와 더욱 밀접하게 통합하여 다양한 장치를 이용하여 언제나 액세스할 수 있게 지원함으로써 배포 및 관리를 용이하게 하고 파일 호환성 문제를 해소할 것입니다.
    영구 라이센스로 구입한 기존 소프트웨어에도 영향이 있습니까?
    아니요. 기존 또는 신규 영구 라이센스는 여전히 유효합니다. 고객은 자신의 영구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를 유지하며 영구 라이센스 계약에 따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Maintenance Subscription이 적용되는 소프트웨어 제품인 경우, 해당 Maintenance Subscription 혜택을 계속 제공받게 됩니다.


    기존 네트워크 서버 배포에 라이센스를 추가해야 하는 고객에게는 예정된 "네트워크 서브스크립션" 옵션의 일부로 네트워크 기간제 라이센스를 추가 구매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오토데스크는 고객들이 이번의 전환을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까?
    오토데스크는 고객이 Desktop Subscription 및 "네트워크 서브스크립션"으로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변경 사항 적용 전부터 미리 안내를 시작해 옵션을 살펴보고 계획을 세우는 데 필요한 시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Maintenance Subscription을 보유한 고객은 지속적으로 Maintenance Subscription을 갱신하고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Autodesk Account를 통해 모든 제품, 서브스크립션 및 서비스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Desktop Subscription 다년(multi-year) 계약 옵션을 도입하여 서브스크립션 비용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네트워크 서브스크립션"을 구매하면 어떤 혜택이 제공됩니까?
    Maintenance Subscription 영구 네트워크 라이센스와 동일한 서브스크립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혜택이 포함됩니다.

  • 최신 소프트웨어 이용 권한
  • 가정용 사용 권한
  • 이전 버전 사용 권한
  • 글로벌 사용 권한(연간 최대 90일까지)
  • 기술 지원
  • 영구 네트워크 라이센스에 Maintenance Subscription을 추가할 때와 동일한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권한
  • 네트워크 서브스크립션에는 어떤 지원이 제공되나요?
    Maintenance Subscription을 사용 중인 영구 네트워크 라이센스에 대해 현재 제공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서브스크립션은 어디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까?
    오토데스크 공인협력업체 또는 오토데스크에서 직접 "네트워크 서브스크립션"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토데스크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네트워크 서브스크립션"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출처 : 오토데스크 FAQ
    내 PC나 Mac에서 Office를 실행할 수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Office는 Windows 7 이상을 실행하는 PC를 지원하며 Mac용 Office 2016의 경우 Mac OS X 10.10을 실행하는 Mac을 지원합니다. Apple® 및 Android™ 태블릿의 요구 사항을 비롯한 자세한 내용은 전체 시스템 요구 사항을 참조하세요
    Office는 PC, Mac, 모바일 장치에서 동일한가요?
    아니요. Office 응용 프로그램은 각 플랫폼 및 장치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Mac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Office 응용 프로그램 및 버전 번호는 PC 사용자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의 Office 사용자가 Office 365 또는 Office 2016에서 만든 문서를 열 수 있나요?
    Office 2007, Office for Mac 2008, Office 2010, Office for Mac 2011, Office 365, Office 2013, Office 2016 응용 프로그램에서는 추가 작업 없이 문서를 열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의 Office를 사용하는 고객은 호환 기능 팩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Office를 사용하려면 인터넷 액세스가 필요한가요?
    최신 버전의 모든 Office 제품군 및 모든 Office 365 구독 계획을 설치하고 활성화하려면 인터넷 액세스가 필요합니다. Office 365 계획의 경우 다른 PC에 Office를 설치하거나 대금 청구 옵션을 변경하는 등 구독 계정을 관리하기 위해서도 인터넷 액세스가 필요합니다. OneDrive 데스크톱 앱을 설치하지 않은 경우에는 OneDrive에 저장된 문서에 액세스하는 데에도 인터넷 액세스가 필요합니다. Office 버전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자동 업그레이드에 따른 이점을 누리려면 정기적으로 인터넷에 연결해야 합니다. 적어도 39일에 한 번씩 인터넷에 연결하지 않으면 응용 프로그램이 기능 제한 모드로 전환됩니다. 이 경우 문서를 보거나 인쇄할 수는 있지만 문서를 편집하거나 새 문서를 만들 수는 없습니다. Office 응용 프로그램을 다시 활성화하려면 인터넷에 다시 연결하기만 하면 됩니다.Word, Excel, PowerPoint 등의 Office 응용 프로그램은 컴퓨터에 정식 버전으로 설치되어 있으므로 인터넷에 연결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Office는 어떤 언어로 제공되나요?

    Office는 아래에 나열된 언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국가/지역에서 모든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 Windows 실행 PC: 아랍어, 불가리아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크로아티아어, 체코어, 덴마크어, 네덜란드어, 영어, 에스토니아어, 핀란드어, 프랑스어, 독일어, 그리스어, 히브리어, 힌두어, 헝가리어, 인도네시아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카자흐어, 한국어, 라트비아어, 리투아니아어, 말레이어(말레이시아), 노르웨이어(복말), 폴란드어, 포르투갈어(브라질), 포르투갈어(포르투갈), 루마니아어, 러시아어, 세르비아어(라틴), 슬로바키아어, 슬로베니아어, 스페인어, 스웨덴어, 태국어, 터키어, 우크라이나어, 베트남어
  • Mac: 네덜란드어, 노르웨이어(복말), 덴마크어, 독일어, 러시아어, 스웨덴어, 스페인어, 영어, 이탈리아어, 인도네시아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중국어(번체), 터키어, 포르투갈어(브라질), 포르투갈어(포르투갈), 폴란드어, 프랑스어, 핀란드어, 한국어
  • Office 웹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Office Professional Plus 2013 또는 Office Standard 2013 라이선스를 구매하면 Office 웹 응용 프로그램이 기본 제공되며 온프레미스 방식으로 Office 웹 응용 프로그램을 호스팅할 수 있습니다.
    Office 라이선스 또는 Software Assurance에 Office 웹 응용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Office 웹 응용 프로그램은 Office Standard 2013 및 Office Professional Plus 2013 라이선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Software Assurance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Software Assurance for Office에 가입했다면 Office 라이선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Office Professional Plus 2013 또는 Office Standard 2013의 사용 허가를 받은 경우, Office 웹 응용 프로그램은 장치와 사용자 중 어느 쪽을 기준으로 사용 허가를 받게 됩니까?
    Office 클라이언트 패키지는 장치 단위로 사용 허가를 받습니다. 이 Office 소프트웨어에 대한 사용 허가를 받은 장치의 주 사용자는 어느 장치에서든 해당하는 온라인 Office 웹 응용 프로그램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주 사용자는 Office 웹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원격 온라인 액세스가 가능합니다.
    사용 허가를 받은 직원과 협업하는 외부 사용자에게는 어떤 라이선스가 필요합니까?
    Office 웹 응용 프로그램 문서를 검토하거나 편집하는 외부 사용자는 새로운 Office 패키지에 대해 사용 허가를 받지 않아도 됩니다. 외부 사용자란 회사 또는 계열사 직원이나 회사 또는 계열사의 현장 계약업체나 대리인을 제외한 사용자를 지칭합니다.
    Office 웹 응용 프로그램 문서를 열람하기만 하는 직원에게도 Office Professional Plus 2013 또는 Office Standard 2013 라이선스가 필요합니까?
    아닙니다. 새로운 Office 패키지 라이선스는 Office 웹 응용 프로그램 문서를 편집하는 직원들에게만 필요합니다.
    Office 라이선스의 일부로 사용 허가를 받는 Office 웹 응용 프로그램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Office Professional Plus 2013 및 Office Standard 2013으로 사용 허가를 받을 수 있는 Office 웹 응용 프로그램으로는 Word, Excel, PowerPoint, OneNote가 있습니다.
    Office Professional Plus 2013 또는 Office Standard 2013 사본을 Windows To Go 권한이 있는 USB 드라이브에 설치해도 됩니까?
    물론입니다. Office Professional Plus 2013 또는 Office Standard 2013 사본을 USB 드라이브에 설치해서 어떠한 업무용 장치에서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권한은 회사 구내에 있는 USB 드라이브에서 Office 사본을 사용할 때에만 적용됩니다. Windows To Go에 대한 사용 허가를 받으려면 Software Assurance for Windows에 가입해야 한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십시오.
    Office Professional Plus 2013 또는 Office Standard 사본을 작업 공간 외부에 있는 USB 드라이브에서 사용해도 됩니까?
    Office 패키지 라이선스와 함께 Software Assurance에 가입한 경우에만 작업 공간 밖에 있는 USB 드라이브와 함께 Office Professional Plus 2013 또는 Office Standard 2013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 제 태블릿으로 Office Home & Student 2013 RT 사용하도록 허가를 얻으려면 어떻게 합니까?
    Office Home & Student 2013 RT의 상업적 사용 권한은 Office Professional Plus 2013 또는 Office Standard 2013 라이선스에 포함되어 있으며 사용 허가를 받은 장치의 주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Office for Mac Standard 2011의 사용 허가를 받은 장치의 주 사용자는 Office Home & Student 2013 RT의 상업적 사용 권한도 받게 됩니다. 이 혜택은 Software Assurance for Office 권한이 없어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Open 또는 Select Plus 볼륨 라이선싱 계약을 통해 Office Home & Student 2013 RT의 상업적 사용 권한을 독립적으로 획득하기 위해 장치 단위로 영구 라이선스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Windows RT 또는 Surface 태블릿에서 원격으로 Office Professional Plus 2013 또는 Office Standard 2013에 액세스하려면 어떤 라이선스가 필요합니까?

    Office Professional Plus 2013과 Office Standard 2013은 장치 단위로 사용 허가를 부여합니다. 사용자는 사용 허가를 받은 장치에서만 네트워크 서버에서 실행되는 Office Professional Plus 2013 또는 Office Standard 2013의 사본에 원격으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Windows RT 또는 Surface 태블릿에는 이 용도로 사용할 장치에 할당되는 최신 Office 패키지 라이선스가 필요합니다.

    제품 라이선싱에 대해 자주 하는 질문(FAQ) 을 자세히 확인하십시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한 이유
    Microsoft는 항상 고객에게 안전성 및 보안 테스트를 거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비록 완벽한 보안을 갖춘 시스템이란 것이 존재할 수는 없지만, Microsoft는 각종 프로세스와 기술을 활용하는 것은 물론, 보안 문제를 조사하고 수정하며 학습하는 데 집중하는 특별팀을 운영하여 그러한 목표를 충족시키고 고객에게 PC 보호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Microsoft 소프트웨어 릴리스 프로세스의 하나로 다운로드 센터에 릴리스된 모든 소프트웨어는 공개에 앞서 모두 맬웨어 검사를 받습니다. 그리고 릴리스 후에도 다운로드 센터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는 정기적으로 맬웨어 검사를 받습니다. Microsoft는 위협 환경이 계속해서 변하고 끊임없이 진화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항상 맬웨어의 위협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할 프로세스 개선에 힘쓰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방법
    Microsoft는 컴퓨터를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Windows 업데이트는 사용자가 미처 인지하지 못할 수도 있는 업데이트를 검색하고, 문제 예방이나 해결에 도움이 되거나 컴퓨터의 작동 방식을 향상시키고 컴퓨팅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업데이트의 가장 간편한 설치 방법도 알려 줍니다.Windows 업데이트를 방문하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Microsoft 다운로드 센터에서 검색할 수 있는 내용과 원하는 내용을 검색하는 방법
    Microsoft 다운로드 센터는 최근 무료로 제공되는 제품 및 다운로드는 물론, 제품을 한 곳에서 살펴보고 구입할 수 있는 원스톱 숍으로서의 역할을 보다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재정비되었습니다. 고객의 편의를 위해 구매 가능한 항목은 Microsoft 스토어로 직접 연결됩니다.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한 항목은 상세 정보 페이지로 연결되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살펴 본 후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에서 귀하의 컴퓨터를 검사한 뒤 업데이트를 추천해 주길 바란다면 먼저 다음 질문을 살펴보십시오. 특정 다운로드를 검색하고 싶다면 다음 중 한 방식을 사용해 시작하십시오.

  • 제품 및 다운로드를 찾으려면 다운로드 센터 홈 페이지 중앙에 나와 있는 탐색 모음에서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 제품 또는 다운로드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검색하고 싶다면 페이지 상단에 나와 있는 메뉴 모음에서 메뉴 이름을 클릭한 다음 제품 또는 다운로드를 클릭하십시오.
  • 키워드로 검색하고 싶다면다운로드 센터 검색검색란에 검색하고자 하는 단어를 입력하십시오.
  • 검색 결과 페이지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나타납니다.

  • 편집자가 추천하는 제품 및 다운로드 목록, 검색 용어를 기준으로 추천된 내용입니다.
  • 정렬 기준란 - 페이지 오른쪽에 나타납니다.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하면 검색 결과 표시 순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필터 옵션 목록(페이지 왼쪽). 필터 옵션을 클릭하며 검색 결과에 표시된 항목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필터 옵션은 원래 검색 용어와 함께 사용되어 검색 결과 범위를 좁힙니다.
  • 관심 있는 항목이 나타나면 해당 항목의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나 구입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전 세계 다운로드 검색 방법
    Microsoft는 전 세계 118개 이상의 언어로 다운로드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센터는 현재 모든 영어 다운로드를 하나의 영어 다운로드 센터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 영어, 영국 영어, 호주 영어 또는 캐나다 영어로 분리된 다운로드는 더 이상 제공하지 않습니다.

    전 세계 다운로드를 검색할 수 있는 기본적인 방법 2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 세계 다운로드 센터 사이트 방문
  • 영어 다운로드 센터 사이트의 각 페이지 하단에서전 세계 다운로드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 목록에서 언어를 클릭합니다. 전 세계 다운로드 센터 홈 페이지로 연결되며, 여기서 선택한 언어로 제공되는 다운로드를 찾아보거나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참고:전 세계 다운로드 센터 사이트의 다운로드 세부 정보 페이지는 각 지역에 맞는 적절한 언어로 표시됩니다.그러나 영어가 아닌 언어별 세부 정보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 정보가 영어로 표시될 것입니다.또 다운로드가 특정 언어로 제공되지 않는 경우에는 선택한 전 세계 사이트에 표시되지 않을 것입니다.

    영어 사이트에서 전 세계 다운로드를 선택하십시오.
  • 특정 항목에 대한 다운로드 세부 정보 페이지의 Quick detail(간단 정보) 아래에 보면언어 변경란이 있습니다.드롭다운 목록에서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십시오.
  • 참고:언어 변경란은 오직 다운로드의 전 세계 버전이 제공되는 경우에만 표시됩니다.이 변경란이 표시되지 않으면 해당 다운로드는 아직 영어 이외의 언어로는 제공되지 않는 것입니다.또 이 변경란이 나타났음에도 불구하고 구체적인 언어가 표시되어 있지 않으면 아직 그 다운로드는 해당 언어로 제공되지 않는 것입니다.
    다운로드를 제공하는 기타 Microsoft 웹 사이트
    여기서는 다운로드를 제공하는 기타 Microsoft 웹 사이트에 대한 링크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들 웹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거의 모든 다운로드는 Microsoft 다운로드 센터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타 Microsoft 사이트에서는 다운로드 센터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서비스 및 정보를 제공하고 있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Windows 운영 체제나 Microsoft Office용 다운로드를 찾고 있다면 다운로드 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컴퓨터를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게 지원하는Windows 업데이트를 사용해 보십시오.

  • DirectX 다운로드
  • Microsoft DirectX 최신 버전을 확보하시거나 현재 보유하고 있는 Windows 버전에 중요한 기타 DirectX 업데이트들을 찾아보십시오.
  • Windows Internet Explorer 다운로드
  • Internet Explorer를 위한 중요 업데이트, 권장 릴리스 및 기타 시스템 업데이트를 찾아보십시오.
  • Mac용 Office 다운로드
  • 업데이트 및 유틸리티 다운로드를 통해 Macintosh용 Microsoft 소프트웨어를 보다 잘 활용하십시오.
  • Microsoft Games 평가판
  • Microsoft 게임을 원하신다면 먼저 이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수많은 게임의 평가판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Microsoft 하드웨어 다운로드
  • 보유하고 있는 Microsoft 제품의 모든 기능을 활용하고자 한다면 Microsoft 하드웨어에서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십시오.
  • 모바일 장치 다운로드
  • 휴대폰, 핸드헬드 PC 또는 Pocket PC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추가 기능, 업데이트 및 각종 다운로드를 확보하십시오. 개발자를 위한 모바일 장치 다운로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 MSDN 개발자 다운로드
  • 다양한 개발자 관련 도구 및 추가 기능, 서비스 팩, 제품 업데이트, 베타 버전 및 시험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MSDN Subscriber 다운로드
  • MSDN Universal 및 Professional subscriber 또는 최신Microsoft Certified Partner(MCP)를 활성화했다면 최신 MSDN Subscription 소프트웨어에 액세스하십시오.
  • Office 다운로드 마켓플레이스
  • Microsoft Office를 위한 다양한 다운로드, 중요 업데이트 및 뷰어를 검색해 보십시오.
  • Microsoft 제품용 서비스 팩
  • 시스템 안정성, 프로그램 호환성 및 보안을 위한 각종 업데이트가 포함된 서비스 팩을 다운로드하십시오. 현재 Microsoft 도움말 및 지원에서 제공 중인 서비스 팩을 살펴보십시오.
  • IT 전문가를 위한 TechNet 다운로드
  • 핫픽스, 보안 게시판 및 업데이트, 기타 다양한 다운로드를 검색하십시오. 이는 IT 전문가용 Microsoft 다운로드 리소스의 중앙 리포지토리입니다.
  • Windows Media 다운로드 센터
  • Microsoft Windows Media Player, 엔코더, 코덱 및 기타 관련 다운로드를 통해 보다 큰 즐거움을 만끽하십시오.
    원하는 내용을 찾지 못했을 때 이에 대처하는 방법
    특정 다운로드를 찾을 수 없을 때 해당 다운로드는 Microsoft가 아닌 다른 회사에서 제공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Adobe Reader, Macromedia Shockwave/Flash player 및 Java 소프트웨어가 대표적인 예입니다.각 해당 웹 사이트의 이들 다운로드에 대한 현재 링크는Bing에서 원하는 다운로드에 대한 웹을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그런데 특정 다운로드가 Microsoft에서 제공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다운로드 센터나 자동 업데이트 서비스를 통해 찾을 수 없다면 저희에게 연락해 주십시오.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는 정보
    다운로드 센터에서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하면 해당 다운로드에 대한 다운로드 세부 정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대부분의 페이지는 표준 형식을 따르며, 여기서 설명한 대부분의 항목을 포함합니다.

  • 간단 정보
  • 간단 정보에는 다운로드 파일 이름, 크기 및 게시일과 같은 유용한 요약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언어 변경
  • 간혹언어 변경란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여기서는 영어 외의 다른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일부 다운로드는 모든 언어로 제공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기억하십시오.더불어 모든 비영어 다운로드에 해당 언어로 된 세부 정보 페이지가 제공되는 것은 아닙니다.따라서, 비영어 다운로드에 관한 페이지에서도 영어 설명과 지침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단추 또는 링크
  • 나열된 각 파일에는다운로드단추나간단 정보링크가 함께 제공됩니다.단추나 링크를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 개요
  • 개요에는 다운로드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문제에 관한 간략한 설명과 다운로드가 제공하는 이점에 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 항상시스템 요구 사항을 확인하여 컴퓨터의 호환성과 다운로드 설치 및 실행에 필요한 공간 확보 여부를 확인하십시오.또 간혹 시스템 요구 사항에서는 필수 또는 권장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목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설명
  • 항상지침을 살펴 본 후다운로드단추를 클릭하십시오. 그래야 이후에 필요한 모든 과정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 기타 다운로드 항목
  • 여기에는 현재 항목을 다운로드했던 사람이 다운로드한 또 다른 내용들이 나와 있습니다. 이러한 관련 다운로드에 관한 정보는 때로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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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운로드를 완료할 수 없을 때의 대처 방법
    캐시 지우기

    다운로드를 완료할 수 없는 경우, 다음 단계에 설명된 대로 Windows Internet Explorer에서 캐시를 지워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과정은 설치된 Internet Explorer 버전에 따라 약간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의도구메뉴에서인터넷 옵션을 클릭한 다음일반탭을 클릭합니다.
  • 검색 기록부분에서삭제를 클릭합니다.
  • 검색 기록 삭제대화 상자의임시 인터넷 파일부분에서파일 삭제를 클릭한 다음, 임시 인터넷 파일의 전체 캐시를 삭제하고자 한다면예를 클릭하십시오.
  • 검색 기록 삭제대화 상자의기록부분에서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방문한 웹 사이트의 기록을 삭제하겠느냐는 질문이 나타나면예를 클릭합니다. 작업이 끝나면마침을 클릭합니다.
  • 일반탭의검색 기록부분에서설정..설정대화 상자에서페이지를 열 때마다를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다운로드하려는 파일보다 더 큰 크기로임시 인터넷 파일폴더에 사용할 디스크 공간을 설정합니다.파일 보기단추를 클릭합니다.
  • 열린임시 인터넷 파일창에서편집메뉴를 열고모두 선택을 클릭합니다.삭제를 누릅니다. 선택한 모든 쿠키를 삭제하겠느냐는 질문이 뜨면예를 클릭합니다.일반탭으로 돌아올 때까지확인단추를 클릭한 다음, 마지막으로확인을 클릭하여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 자동 종료 비활성화

    다운로드를 완료할 수 없는 또 다른 이유는 ISP(인터넷 서비스 공급자)가 특정 기간(분)의 유휴 시간 이후에 인터넷 연결을 자동으로 종료할 경우입니다. 파일 다운로드 시 연결 자동 종료 기능을 비활성화하려면 ISP에게 연락하십시오.
    다운로드한 소프트웨어 설치 방법
    다운로드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려면 먼저 이를 설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보안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지 않으면 해당 업데이트는 컴퓨터에 아무런 보호 기능도 제공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음 절차에 따라 다운로드를 저장하고 설치하십시오.

  • 다운로드 세부 정보 페이지에서다운로드단추를 클릭하십시오.
  • 대화 상자가 열릴 것입니다.저장단추를 클릭하십시오.
  • 컴퓨터에 다운로드를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라는 질문이 뜹니다.적당한 위치를 선택한 다음저장단추를 클릭합니다.
  •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두 번째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파일을 즉시 설치하고 싶다면열기단추를 클릭하십시오.설치 마법사가 시작됩니다.
  • 파일을 즉시 설치하지 않는 경우에는닫기단추를 클릭합니다.파일을 설치할 준비가 되면 파일을 두 번 클릭하여 설치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 참고:다운로드 파일을 저장할 때는 다운로드를 설치할 준비가 되었을 때 이를 기억할 수 있는 위치에 저장해야 합니다.데스크톱 상에 항상 다운로드를 저장하는 특별 폴더를 만들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그와 같은 다운로드 폴더는 다음과 같이 작성할 수 있습니다.

  • 데스크톱의 사용하지 않는 부분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합니다.
  • 새로 만들기로 가서폴더를 클릭합니다.
  • My Downloads와 같이 폴더 이름을 입력합니다.